본문 바로가기
SMALL

2018/0913

로타바이러스란? 유아 예방접종 필요성 로타 바이러스란? 감염성 설사 질환을 나타내는 식중독 바이러스로 주로 노약자나 유아들에게 감염되어 구투와 설사 증상을 일으킨다. 주 증상은 자주 구토와 설사로 인해 탈수가 되거나 혈압이 낮아져서 심해지면,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바이러스이다. 5개월~2세에 유아에 감염증,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발열, 구토, 설사 및 복통을 발생시키는 로타 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는 전 세계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급성설사병 위장관염의 가장 흔한 바이러스이다. 대변이나, 입으로 감염되는 것이 주요 전염 경로이고, 24~72시간의 잠복기로, 발병하면 구토와 발열, 피가 섞이지 않은 물설사를 초래할수 있고, 탈수증을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이다. 로타바이러스가 원인균으로 밝혀지기 전에는 그 때 당시에는 원인을 알수 없기에 가성콜레.. 2018. 9. 28.
티스토리 초대장 9월 회수된 초대장 재 배포 7장 티스토리 초대장 9월 회수된 초대장 재 배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나만에 블로그를 마련하시려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할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기존에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개설이 가능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원하시는 분은 비밀 댓글을 이렇게 남겨주세요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하셨던 분, 티스토리와 느낌 차이점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다음에 경쟁사라 그런지 네이버 블로그는 초대장을 보내도 잘안될 수가 있으니 다른 주소로 남겨주세요 3. 가명이 아닌 성명으로 남겨주세요. 이메일과 함께 4. 여러가지 광고를 1~2번 클릭 하기, - 복사 붙여 넣기를 방지하기 위해 광고를 1번 2번을 클릭해서 주소와 제목 같이 적어주세요. - .. 2018. 9. 26.
추석 예절과 추석 음식이란? 추석 예절과 추석 음식이란? 곧 있으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돌아오고 있다. 눈 깜짝할 사이 벌써 추석이 눈앞으로 다고 오고 있다. 옛날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은 추석이 되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명절음식을 먹고 가을이 주는 풍요러움 앞에 감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추석이란?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가을 저녁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에 달이 밝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이에게는 달이 크고 밝게 뜨는 날일 뿐만 아니라 이맘때 과실이 풍성하고 곡식도 무르익어 결실의 기쁨이 큰 만큼 새 옷으로 갈아입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으로 조상님들께 감사의 제사를 지내는 날이 바로 추석이다. 추석에 예절에 대해 명절때 하는 큰절 절은 3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큰절, 평절, 반절이 있다. -명.. 2018. 9. 25.
제주도 일출과 일몰이 멋진 그곳, 용두암 제주도 일출과 일몰이 멋진 그곳, 용두암 마치 용이 하늘로 승천하려다가 굳어 버린 것 처럼 보이는 이곳은 제주도기념물로 정해진 제 57호이고, 올레 17코스 중 하나이다. 그리고 공항가는 길에 위치해 있고 공항에서 5분이면 도착히기 때문에 첫번째 코스 또는 마지막 코스로 좋다. 새벽에 가면 일출로 경관이고 저녁에 일몰시간을 잘마춰오면 볼수도 있다. 그리고 그 앞에 펼쳐진 바다의 색상이 너무 아름다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용두암은 제주도에서 빠질수없는 관광지로 제주시 담안동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용두암 부근은 높은 절벽을 이루고 있고, 동쪽과 서쪽으로는 지형이 완만해지는 것으로 보아 두꺼운 한라산에서 터진 많은 양의 용암이 흘러내려진 것같다. 용두암을 옆에서 보면, 마치 한마리의 용이 .. 2018. 9.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