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18/107

일본 오키나와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 3대 소바 맛집 일본 오키나와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소바 소바는 관동 지방 도쿄에 어느 시골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음식으로 쯔유에 절임 무, 파를 채썰어서, 고추냉이 등에 넣어 여기 메밀 면에 찍어 먹는다. 일본에는 12월 31일이 되면 소바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통해 장수를 기원한다고 한다. 일본어로 메밀 메밀로 만든 국수라는 뜻으로 쯔유 다시마와 가쯔오부시를 우려낸 육수에 간장과 맛간장을 넣어 만든 것이에 일본식 육수에 면밀 면을 찍어먹는 요리다. 일본을 동서로 나눠 도쿄를 포함한 간토 지방은 소바가 대표 음식이고, 오사카를 중심으로 한 간사이 지방은 우동이 대표 음식이다. 소바를 먹는 형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삼겹살을 위에 올려서 먹는 것은 삼겹살 소바, 쑥을 올려서 먹으면 쑥 소바, 채반에 건.. 2018. 10. 31.
한글날이란? 10월 9일은 한글날 한글날이란? 10월 9일은 한글날 한글이라는 이름은 1910년대 주시경 선생을 비롯한 수많은 한글학자들이 사용하시 시작한 말이다. 한이란 크다라는 뜻으로 한글은 큰 글을 의미하고 있지만, 넓게는 으뜸가는 글 하나밖에 없는 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훈민정음은 곧 오늘의 한글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국경일 1926일에 음력으로 9월 29일 지정된 가갸날이 그 시작이고 1928년 한글날으로 개칭되었다. 광복 후 약력 10월 9일로 확정이 되었고 2006년부터 국경일로 지정이 되었다. 한글은 세계문자 중 유일하게 글자를 만든 사람과 만들어진 원리를 알고 있고, 과학적 원리와 소리와 글자의 상관관계까지 생각해서 만든 표음문자이다. 한글은 정확하게 말하면 .. 2018. 10. 9.
중국의 명차 銘茶 에 대해 중국의 명차 銘茶 에 대해 중국의 명차라는 칭호가 붙을 것만으로도 그 가지수가 수십개에 달할 만큼 중국의 차는 제품의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명차는 소비 시장에서 지명도가 높은 차를 말하는데 주요 차 산지별로 명차가 정해져 있고, 역사적인 명차, 전통적인 명차로 나누어져있다. 차는 중국인의 일상생활에 빠질 수 없는 기호 음료이다. 일반 가정에서는 물론 관공서나 직장에서도 사람들은 각자의 찾잔이나 차를 우려내는 병을 지니고 다니면서 차를 즐긴다. 중국의 차의 발견과 역사 절설에 의하면 100가지 풀을 맛보기 보다 독초에 중독되었던 신농이 찻잎을 먹고 독을 해독했다고 한다. 신농은 2700년 경 전설상의 임금의 차의 역사는 약 5000년이나 되는 셈이다. 원래 약용으로 쓰이던 차가 기호 음료.. 2018. 10. 8.
Windows 10, ISO 파일을 USB에 굽는 방법 [4GB 넘는 ISO 파일 USB에 굽는 방법] 모든 분들이 윈도우 ISO 파일을 USB에 구워서 사용하시고 계시겠지만, 노파심에서 USB 굽는 방법을 올립니다.ISO 파일을 굽는 프로그램은 Rufus, UltraISO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주로 Rufus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보통 많이들 사용하는 Rufus와 UltraISO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ㅎ *install.wim 파일이 4GB가 넘을 경우 ISO 파일은 Rufus 프로그램으로 구우면 됩니다 1. Rufus로 굽기 ISO 파일안의 Souce 폴더에 있는 install.wim 파일이 4GB가 넘을 경우아래 rufus 프로그램으로... NTFS 파일 시스템을 적용하여 구워주시면 됩니다.ㅎ rufus-2.18.exe rufus-3.0.exe --------------.. 2018. 10. 7.